너무 소액이지만 이자는 많이 받고 싶어

안녕하세요 재테크 뉴비입니다. 금융이나 재테크에 대해서는 거의 문외한이지만, 요즘 재테크를 열심히 배우고 있습니다. 그러나 가장 큰 문제가 있죠. 바로 돈이 별로 없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너무 작아보이는 돈일지라도 이것저것 알아보니 하루에 단 돈 얼마라도 쌓을 수 있는 방법이 있더라구요.

우선 돈 옮기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자!

너무나 금융문맹이지만, 그래도 이자라는 개념은 알고 있었죠. 돈을 일정 기간 동안 놔두면 이자가 쌓입니다.초보자인 제가 경험한 바로는 재테크를 하는 첫걸음은 바로 나의 계좌간에 돈을 옮겨보는 것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금융문맹인 저는 통장의 돈을 다른 곳으로 옮기는 행위 자체에 두려움 같은 느낌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두려움은 쓸데없는 걱정이었고, 요즘은 지문이나 얼굴인식으로 수 초만에 돈 옮기는 절차가 잘 끝납니다.

인터넷은행 3총사를 잘 활용하자

돈을 잘 옮기는 방법 중 하나는 인터넷은행 3총사를 잘 활용하는 것입니다. 물론 요즘은 기존의 은행들도 스마트폰으로 잘 활용할 수 있게 되었지만, 태생자체가 스마트폰 베이스인 인터넷은행들은 돈을 옮기는데 매우 편리하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특히 인터넷은행 삼총사인 카카오뱅크, 토스, 케이뱅크는 몇단계만 거치면 각각의 인터넷은행들에서 돈을 옮기기가 매우 편해집니다. 그리고 위 삼총사는 경쟁이 매우 치열하기 때문에 수시로 좋은 상품들을 경쟁적으로 출시하기 때문에 상품을 비교하기도 좋습니다.

카카오뱅크의 한달적금 그리고 케이뱅크의 생활통장

이렇게 내 돈을 내 계좌 사이에서 편하게 옮기게 되셨다면 이제 금융상품에 가입하기도 수월해집니다. 너무 소액인것 같아도 그냥 놔두는 것보다는 금융상품에 가입하면 이자소득이 생깁니다. 추천드리는 단기 소액 금융상품으로는 카카오뱅크의 한달적금과 케이뱅크의 생활통장입니다.


케이뱅크의 생활통장

생활통장은 케이뱅크에서 광고를 하도 많이해서 가입해보았습니다. 300만원까지 연3%(세전) 이자를 주고, 월평균 300만원을 유지하면 쿠팡멤버십(4990원)이나 네이버 멤버쉽(4900원) 비용을 돌려주는 상품입니다. 둘 다 환급해주는 게 아니고, 둘 중에 하나만 돌려준다고 합니다. 둘 다 쓰면 90원 비싼 쿠팡멤버십 비용을 환불해준다고 합니다. 300만원 정도의 여유자금이 있고, 쿠팡이나 네이버 멤버쉽을 사용하시는 분들께 좋은 금융상품인 것 같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상품페이지로 연결될 겁니다.


카카오뱅크의 한달적금

카카오뱅크의 한달적금은 재테크 뉴비에게 강추드리는 상품입니다. 요즘 왠만한 단기 소액 예금의 이자율은 2~3%인데, 한달적금은 최고 이자율이 무려 8%입니다! 물론 한달 내내 8%는 아니고, 처음에는 2.5%에서 시작해서 매일 입금할 때마다 0.1%씩 오르게 되며, 중간중간에 황금층에 도달하면 보너스 금리를 줍니다. 하루에 입금할 수 있는 돈은 최고 3만원까지 입니다. 카카오뱅크의 한달적금은 인기가 많아서 인지, 최대 3개까지만 만들수 있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상품페이지로 연결될겁니다.


이상입니다. 소액이지만 이자는 많이 받고 싶은 마음에 이것저것 알아본 금융상품 중에 추천드릴만한 두가지 상품, 생활통장(케이뱅크)과 한달적금(카카오뱅크)을 소개해드렸습니다. 큰 돈으로 안느껴지는 이자율이지만 이런 것들이 모여서 언젠간 큰 돈이 될거라 믿고, 계속 잘 알아보고, 가입해보고 정리해보겠습니다.

한 달 뒤에 한달적금 달성하기 미션을 완수했습니다. 한달적금의 이자가 궁금하신 분은 확인해보세요 → 카카오뱅크 한달적금 이자수익 공개 (feat 허탈주의)